1인가구 트렌드 맞춰 20~30대 고객 선호 디자인과 기능 갖춰


홈 인테리어 전문 설치 물류 기업 (주)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늘어나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샘플래그샵과 인테리어대리점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1인용 침대 신제품 4종(샌드, 모아, 클로즈, 체드)을 출시, 고객맞이에 나섰다.

이번에 선 보인 1인용 가구제품들은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던 것으로 한샘은 이를 오프라인으로 확대, 성인 1인가구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새로 출시된 ‘샌드’ 침대는 가죽소재 헤드를 적용, 어른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또 1인 가구 고객은 침대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점에 착안해 가죽헤드에 기대어 앉아 독서, 노트북 사용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했다. 헤드 측면 틈새 수납공간과 침대 하단 서랍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높였고, USB포트를 내장해 디지털 기기 사용이 용이하다. (수납형 : 61만 9000원, 일반형 : 43만 9000원)

이와 함께 ‘모아’, ‘클로즈’ 침대는 지난해 하반기 신혼고객을 타겟으로 퀸(Q)사이즈로 출시됐는데 1인용 제품구매를 희망하는 20~30대 성인 고객들이 많아 1인용 침대로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역시 틈새수납공간, 하단서랍, 수납조명, USB포트 등 1인가구 고객을 위한 기능을 담았다. (클로즈 수납형 : 58만 9000원, 클로즈 일반형 : 40만 9000원, 모아 수납형 52만 9000원, 모아 일반형 34만 9000원)

‘체드’ 침대는 헤드와 프레임 등 침대 전체에 가죽을 사용했고, 연결 부분을 스티치 기법으로 마감해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1인가구 뿐만 아니라 침대 2개를 배치해 호텔 같은 ‘트윈 룸’을 연출하는 중∙장년층에게도 제안하는 제품이다. (일반형 52만 9000원)

한샘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1인용 침대의 주 구매고객은 미취학아동 및 중∙고등 학생이었는데, 최근 20~30대 이상 성인고객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1인용 침대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와 같은 트렌드를 반영, 성인 고객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담은 침대 4종을 선 보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