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 국제카페리노선 강점 및 관광 경쟁력 알려

경기평택항만공사와 한국여행업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와 평택시,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이 후원한 ‘2017 평택항 화객 창출 설명회’가 3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성공리에 개최됐다.

경기도, 평택시,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한국여행업협회와 교동훼리, 연운항훼리, 일조국제훼리 등 카페리선사 및 물류기업, 여행업계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평택항 여객 수요와 관광 활성화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평택항에서 현재 운영 중인 국제카페리선의 현황과 강점을 홍보했으며, 화물유치 인센티브 정책과 배후단지 개발계획, 주변 관광지 등을 적극 알렸다.

이날 세션발표에서는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정훈 전략기획팀장이 평택항의 경쟁력과 여객유치 인센티브, 올해 하반기 착공예정인 신규 국제여객터미널 구축과 배후단지 조성 계획을 소개했다.

이어 평택항에서 중국을 잇는 국제카페리선 운영선사인 교동훼리, 일조훼리, 연운항훼리 선사 관계자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주요 항로를 소개하고, 노선과 연계한 관광 인프라와 카페리를 활용한 관광 프로그램 등을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크루즈 1개 선석을 포함 총 5개 선석으로 건립예정인 평택항 신규 국제여객부두에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으며, 관광 프로그램 개설을 고려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또한 인프라 개선과 항만 접근성이 더욱 개선해줄 것을 주문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평택항은 수도권의 물류 중심 항만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항로 다변화 구축과 인프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평택항이 경제관광 융복합 항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적극적으로 정책을 마련하고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시 관계자는 “주변의 다양한 문화·예술·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평택항이 새로운 관광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인센티브 등 다양한 지원정책과 내외국인 관광객이 평택항을 편리하게 찾아오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여행업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