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서 사용 빈도 높은 박스 18종 선별해 판매

택배를 보낼 때 어떤 박스에 담아야 할지에 대한 소비자 고민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주)다이소아성산업(회장 박정부)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생활용품숍 다이소몰이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와 손잡고 판매자 맞춤형 택배박스 ‘고도박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인 ‘고도박스’는 다이소몰과 NHN고도가 협업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박스들의 사이즈를 분석, 선별한 18종의 택배 박스다. 내구성을 강화하고 쇼핑몰 판매 시 가장 많이 활용되는 ‘B골’로 제작해 실용성을 높였다.

한편 고도박스는 사무용품 보관, 식품, 화장품에 최적화된 고도 1호를 비롯해 구 우체국 2호와 같은 크기로 컴퓨터용품 등의 크기에 적당한 고도 2호와 구두, 패션 잡화 및 의류에 최적화된 고도 3호, 라면 30개입 크기 또는 의류, 패션잡화 배송에 적당한 고도 13호 등 상품 크기 및 용도 별로 대표적인 박스를 선별해 제공하기 때문에 판매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특히 ‘고도박스’는 개당 최저 117원으로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무지박스보다 최대 2천원 이상 저렴해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창업자와 신규창업자의 고정 운영비 부담을 크게 줄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이소몰 담당자는 “고도박스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 고정 운영비에 대한 창업자 및 신규창업자들의 고민에서 착안해 NHN고도와 함께 기획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부자재 구매 과정을 쉽고 간편하게 해 쇼핑몰 운영자의 편의 개선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