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8

네오시스템즈, 화물운송정보 공유 기술 관련 특허 취득

기사승인 2018.06.14  14:29:23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내 최초 커뮤니티 통해 정보 공유…화물 정보 실시간 공유로 유기적 협업 가능해져

   

통합 물류솔루션 전문기전 네오시스템즈㈜는 클라우드 허브를 이용한 화물운송정보 시스템(FNS)과 관련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국내 화물 운송 시장의 대부분은 주선업체가 차지하고 있다. 이들 가운데 전산 정보망을 이용한 업체가 많지 않아 물류 주체 간 유기적인 업무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네오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 특허 취득을 계기로 화물 운송 업무의 효율성이 증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특허 기술은 통물 물류 클라우드인 로지스허브(LogisHub)의 화물정보망(FNS)으로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한 화물운송정보 공유 방식이다. 화물정보망 커뮤니티를 이용해 화주와 주선업자, 운송업자, 화물차량 기사 간의 화물 오더부터 배차·운송 현황, 운송비 정산 내용과 관련된 모든 화물 운송 정보의 실시간 공유가 가능해져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해진다.

운송·주선사는 커뮤니티를 구성해 차량의 그룹 구성과 관리, 차량별 가용 여부 확인, 업무 내역 관리와 특정 용차 배정까지 모두 가능하다. 화물차량 기사 역시 커뮤니티를 통해 신속하게 신규 운송 오더를 확인하고 그중 원하는 오더만을 선별해 운행할 수 있어 능률적 운행이 가능하다.

네오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 특허 취득을 계기로 타 물류솔루션 업체보다 기술적 우위를 점하게 됐다”며 “로지스허브 화물정보망의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물류 주체간의 유기적 협업과 체계적인 물류 관리가 가능해질 것”고 설명했다.

한편 로지스허브 화물정보망은 PC와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이용가능하며 가입은 무료이다.

석한글 기자 hangeul89109@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Net1_2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2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