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불문 전국 대학생·대학원생 참여가능…입상 팀원 전원에게는 상금과 후원기업 채용 시 가산점 부여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회 한국 대학생 S&OP 경진대회’를 개최된다.

한국SCM학회는 제조업 SCM의 핵심 프로세스인 S&OP((Sales and Operations Planning)의 지속적인 보급과 S&OP의 근본 사상을 이론적 지식이 아닌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더욱 쉽게 체득하기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가상회사의 저조한 공급사슬관리 성과로 인해서 이익에 심각한 손실을 볼 위기에 처해있는 상황을 가정해 참가팀이 SCM 관련 4영역(구매/생산/판매/SCM) 중 한 분야를 담당하는 새로운 경영진의 일원이 되어 올바른 전략과 전략을 수립하고 의사결정을 통해서 회사가 다시 이익을 내게 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SCM 관련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게임 솔루션을 활용해 온라인상에서 4명이 1팀이 되어 6회에 걸쳐 경진 대회를 진행하며 기업경영 성과는 투자수익률 비교 평가한다. ROI 결과로 상위 6개 팀을 선발해 컨퍼런스 당일 팀별 발표로 최종순위를 결정한다.

이번 대회 입상 팀원들은 상금 및 후원 기업 SCM 관련 부서 인턴 및 직원 채용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참가 자격은 전국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며 전공불문, 동일대학 구성원으로 팀 등록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7월 27일(금) 17시까지이며 신청서는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이번 대회의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SCM학회 홈페이지는 또는 사무국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