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8

경기평택항만공사, 해운물류업계 초청해 평택항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18.07.13  13:34:11

공유
default_news_ad1

- 물류지원 사업 적극 홍보…업계 높은 관심 보여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황태현)는 12일 물류산업진흥재단과 평택항 홍보관에서 해운 물류업계 실무진을 초청해 평택항 현장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해운물류업계 실무진을 대상으로 평택항의 물류 경쟁력을 알리고 신설된 화주인센티브와 도내 중소수출기업 물류지원 사업 등 기업 지원 정책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이뤄졌다.

해운물류업계 방문단은 평택항 홍보관 견학 후 항만안내선에 승선해 평택항 물류 경쟁력과 운영현황, 기업지원 서비스, 향후 개발계획에 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부두시설 전반을 둘러봤다.

설명회에 참석한 물류기업 관계자는 “중국과 동남아 등 다양한 정기노선을 통해 신속한 수출입 처리가 가능한 점, 저렴한 내륙운송비 등 평택항의 물류경쟁력을 고려해 평택항을 신규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이 많다”며 “신설된 물류지원 정책이 지속 운영될 수 있다면 평택항을 이용하는 기업들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를 마친 뒤에는 참석한 해운 물류업계 관계자들과 기업 물류지원 정책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경기평택항만공사 황태현 사장은 “평택항은 수도권과 중부권을 배후에 둔 교통의 중심에 자리해 운송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해 타 항만대비 30% 이상의 물류비 절감효과가 있다”며 또한 “신설·확대된 인센티브 정책 및 도내 중소수출기업 물류지원사업은 기업의 물류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키고 궁극적으로 국가 및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한글 기자 hangeul89109@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Net1_2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2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