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강화로 배송 시간 단축, 지리적 접근성 향상 및 운영 유연성 제공

세계 최대 규모의 특송회사 UPS는 2018년 상반기 높은 성장세 속 아시아 전역에서 이루어진 네트워크 향상을 발표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최근 발표한 세계경제전망(Global Economic Outlook)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지역 경제는 내년까지 6.5%의 강한 성장을 이어 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로스 맥컬로프(Ross McCullough) UPS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은 “세계 경제는 이제 더욱 큰 무대이며 과거와 달리 계층형 구조가 아니다. 지정학적 세력들이 변화하고 있고, 자유무역협정, 신기술, 물리적 인프라 발전을 통해 국가 간 연결성은 크게 향상되어 아시아를 포함하여 모든 시장의 기업들은 그들의 고객이 세계 어디에 있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역내 무역 활성화가 국제 무역 역풍이나 정책의 불확실성 등으로 인한 무역 위기에서 완충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UPS는 아시아 지역 스마트 물류 네트워크(Smart Logistics Network)에 대한 투자를 통해 아시아 기업들이 국제 시장뿐만 아니라 역내에서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UPS는 올해 완료한 주요 확장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시아 기업들을 위한 연결성 강화 △UPS Express 서비스 포트폴리오 확대 △수출 발송물에 대한 픽업 마감 시간 연장 △대륙 간 항공화물 수용력 증대 △철도 운송 서비스 확대 △대체 배송지 옵션 도입 △말레이시아 액세스 포인트 증대 등의 사업을 완료했다.

UPS는 지난 1년간 한국 및 중국, 대만, 태국 및 베트남 전역의 수천 개의 우편번호 지역에 서비스를 확장을 진행해 아시아 시장에 대한 투자를 대대적으로 확대했다. 또한 중국 특송 회사 SF 익스프레스와 새로운 합작 투자 회사 설립을 통해 중국 전역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UPS 코리아 박효종 사장은 “수출은 한국 경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고, 이번 UPS의 수출 발송물에 대한 배송 시간 향상은 한국 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하이테크와 같이 시간에 민감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은 자사의 서비스를 더욱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UPS 코리아는 최근 빠르게 성장 중인 베트남 지역에 서비스를 향상했다. 이번 향상을 통해 베트남으로 수출하는 한국 기업들은 최대 1일까지 빨라진 배송 혜택을 누리며, 고객들의 물류 니즈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더 나아가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지역 전반에 걸친 이번 네트워크 강화는 국내 기업들이 아시아 및 전 세계의 주요 무역 파트너와 더 큰 연결성을 갖게 해줄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UPS는 30년 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진출했으며, 현재 13,000명 이상의 직원들과 함께 역내 4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