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총 거래액 27% 증가

알리바바 그룹은 ‘2018년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행사’(이하 11.11행사) 당일 총 거래액(GMV, Gross Merchandise Volume) 2135억 위안(미화 308억 달러)을 기록해 지난해 11.11행사의 총 거래액인 1682억 위안 대비 총 거래액이 27% 증가했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중국인 소비자들은 전 세계 제품 중 한국 제품을 일본,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구매했으며 가장 많이 판매된 해외 브랜드 10개 중 한국 코스메틱 브랜드인 AHC가 포함됐다.

알리바바 그룹 최고경영자(CEO) 장융(Daniel Zhang)은 “오늘 우리는 중국 소비력과 생활방식의 변화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높은지 직접 확인했다”라며 “올해 행사는 알리바바의 모든 비즈니스 생태계와 브랜드 및 오프라인 매장 파트너들의 참여로 소비자들이 이전과는 다른 방식의 소비형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알리바바는 디지털 경제와 라이프스타일의 진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리바바는 올해 11.11행사에서 △알리페이를 통해 결제된 거래액은 2135억 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 증가 △차이냐오, 10억만 건 이상의 배송 주문처리 △18만 개 이상의 브랜드 및 판매자 참여 △ 소비자 40% 이상, 해외 수입 브랜드 구매 △전 세계 230개 국가 및 지역에서 거래 등의 기록을 남겼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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