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8

콜드체인, 확장성과 비전을 말하다

기사승인 2018.11.13  19:56:07

공유
default_news_ad1

- ‘2018 서울 콜드체인포럼’ 개최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가 주최하고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정석물류학술재단, 인하대물류전문대학원이 주관하는 ‘2018 서울콜드체인포럼’이 오는 11월 28일 서울 코엑스 307, 308호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콜드체인 기술과 서비스, 시장과 산업, 정책과 표준을 심도 있게 다루는 국내 유일의 포럼으로 식‧음료품, 의약품, 스마트패키징, 블록체인, 스마트유통 등 콜드체인과 접목한 다양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신기술 전략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 특별 세션에서는 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원 에너지 블록체인 연구센터 최중인 센터장과 플래티넘맥주 주식회사 윤정훈 부사장, 미국 Clemson 대학의 William Whiteside 교수의 특별강연을 통해 콜드체인이 산업 및 기술과 융합했을 때 발생하는 시너지 효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콜드체인 기업 및 바이어들 간 점심 간담회와 나노포장기술, 바이오의약품포장, 스마트유통 등 콜드체인의 첨단 기술을 주제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지는 기술세션은 포장, 신기술, 4차 산업 등으로 분야를 나누어 강연이 진행된다. 식품, 의약품, 표준화, 정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라운드테이블 토론에서는 정책과 국내 육성방안 등 실질적 논의를 들어볼 수 있다.

2018 서울콜드체인포럼 운영위원장 인하대 하헌구 교수는 “콜드체인은 신선과 안전이라는 가치를 소비자에게 서비스하는 선진국형 비즈니스로 식품, 의약품 뿐만 아니라 반도체, 화학제품, 가구 등 온습도를 관리해야하는 모든 제품에 적용된다”며 “이번 포럼은 블록체인, 스마트패키징, 수제맥주 등 기술과 산업 영역을 넘나드는 콜드체인의 확장성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별세션과 6개 분야별 기술세션, 비즈니스 네트워킹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국내외 전문가와 기업 약 3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의 사전등록은 1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사전등록 기간 내 신청 시 참가비가 할인된다. 이와 별도로 학생은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콜드체인포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신인식 기자 story202179@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Net1_2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2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