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참가…국책과제 일환으로 개발 시작해 2018년 개발완료

전기차 업계 ㈜아이티엔지니어링(대표 김석주)은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해 ‘MCEV’ 모델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했다.‘산업기술의 꿈, 당신의 미래(Industrial R&D For Your Tomorrow)'를 주제 아래 산업기술 분야의 과거부터 미래산업을 주도할 혁신적인 기술과 신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아이티엔지니어링은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MCEV’ 모델은 적재량 650kg의 소형전기상용차로 최신의 트렌드인 강인한 스타일 적용됐다. MCEV 모델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한 산업기술혁신사업 국책과제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소형전기상용차를 개발해 2018년 개발을 완료했다.

아이티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대한민국 4차산업의 핵심분야인 전기자동차 분야에서 10여 년간 집중적인 R&D 투자를 기반으로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고속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다”며 “아이티엔지니어링은 전기차의 종합 설계도라 할 수 있는 공용플랫폼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