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혁신성장 청년 인재 집중양성 2기’ 참가자 모집…단기 해외연수 포함 전액 무료 제공

SAP 코리아(대표 이성열)가 청년 취업희망자에게 실무 중심의 기업용 클라우드 교육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IITP 혁신성장 청년 인재 집중양성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부가 주관하는 ‘2019년 혁신성장 청년 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 프로그램의 수행기관인 SAP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 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은 ‘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 주문형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제로 오는 6월 3일부터 11월 29일까지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2020년 2월 이전 졸업 및 예정자 중 만 35세 미만의 구직자로 서울과 부산 지역 각각 24명씩 총 48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SAP는 실무 중심 교육을 위한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베테랑 현역 인력들이 직접 프로그램 강사와 멘토로 참여해 업계 전반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 교육생 전원에게 싱가포르 프로젝트 연수 기회도 주어진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이번 교육의 목표는 수료 이후 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라며 “SAP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소프트웨어 부문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AP 코리아는 지난해 동 프로그램 1기를 통해 총 77명의 청년 전문가를 발굴한 바 있으며 이들은 국내외 유수 기업에 취직해 업계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모집 마감은 이달 26일이며 프로그램 신청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SAP 혁신성장 청년 인재 집중양성 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