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 미래, 인프라 강화방안 등 다양한 이슈 논의 예정

제75회 국제항공운송협회(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이하 IATA) 서울 연차총회(Annual General Meeting)가 오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시 삼성동 소재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IATA가 주최하고 대한항공이 주관하는 이번 IATA 연차총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업계 회의이자 명실공히 ‘항공업계의 UN회의’다. 각 회원 항공사들의 최고경영층 및 임원, 항공기 제작사 및 유관 업체 등 전 세계 각계에서 1천여 명이 참석해 국제항공산업 발전과 제반 문제 연구, 항공산업의 경제성 및 안전성 논의, 회원 항공사 간 우호 증진 등이 이뤄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IATA 서울 연차총회에서는 지속적 항공 수요 증가에 대비한 인프라 강화 방안, 향후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한 논의, 항공 여행 촉진을 위한 신기술 적용 방안 등 폭넓은 의제들이 다뤄질 예정이다.

IATA 서울 연차총회에 전 세계 항공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함에 따라 대한민국의 항공산업에 대한 위상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대한민국의 관광 인프라 등의 홍보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효과도 기대된다.

한편 6월 2일에 열리는 IATA 연차총회 개회식에서는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IATA 서울 연차총회의 의장으로 공식 선출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