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신속성과 정확성’, 홈쇼핑 채널 ‘교환, 반품 등’에서 높은 점수

국내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 시 브랜드는 쿠팡, 온라인 채널은 홈쇼핑의 배송시스템에 가장 큰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해 총 2만 6천 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쿠팡은 배송 종합만족도 부문에서 총 1,000점 중 746점을 획득, 2위와 3위를 차지한 GS홈쇼핑과 CJ ENM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들은 쿠팡의 배송시스템에 대해 무엇보다 신속하고 정확하다는 점과 친절한 배송기사의 서비스에 대해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로켓배송, 쿠팡플렉스 등 쿠팡이 선보여온 다양한 배송 서비스들이 소비자에게 긍정적으로 다가가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온라인 채널 유형으로는 홈쇼핑이 쿠팡 등의 소셜커머스와 백화점 온라인 몰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들은 홈쇼핑의 배송시스템 중 교환·반품·환불이 편리하다는 점에 크게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배송 과정만큼 배송 후 처리도 중요하다는 점을 드러냈다. 아울러 홈쇼핑은 신속성과 정확성을 제외한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현재 유통 배송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