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8

써모랩코리아, 10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기사승인 2019.07.10  15:08:45

공유
default_news_ad1

- “소비자가 데이터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콜드체인 시스템 제공이 목표”

   

친환경 콜드체인 패키징 전문기업 써모랩코리아(대표 나정균)가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 원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써모랩코리아는 기존 포장재들이 안고 있는 어려운 재활용, 재활용율이 낮았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가 재활용 분리배출을 쉽게 해 자원의 재순환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2017년 개발된 종이보냉상자(상품명: FCB)와 2018년 개발된 친환경아이스팩(상품명: 에코팩) 등이 대표적이다.

나정균 써모랩코리아 대표는 “이번 투자금은 친환경포장재의 연구개발과 품질향상을 위한 시설투자에 투입될 예정이며 내년에는 친환경 패키징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와 시스템 분야로의 사업확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상품의 온도를 잘 관리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패키징에 대한 연구, 개발은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가는 동시에 더 나아가 실제 상품의 온도가 잘 관리되고 있는지를 소비자가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 등 스마트콜드체인 시스템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며 “온도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수단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써모랩코리아는 2017년 설립된 R&BD 스타트업으로 신선식품 배송시장에서 골칫거리로 등극한 포장재 쓰레기와 과대포장 문제를 해결하고자 설립됐다.

 

석한글 기자 hangeul89109@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2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