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오는 27일까지 접수

동원그룹이 ‘동원그룹 x KITA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원그룹과 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모집 대상은 물류, 해양수산, 식품, 패키징, 건설 등 동원그룹의 주요 사업과 관련한 비즈니스 모델, 기술 역량 등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동원그룹은 지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행사 참가 기업을 선정하고 다음 달 25일 ‘스타트업 IR 피칭’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미팅’을 겸한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동원그룹의 주요 경영진 및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 스타트업들은 동원그룹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 제품, 사업 모델 등을 선보이고 동원그룹은 자사와 협업할 만한 스타트업과 공동 연구개발, 투자, 기술제휴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연결의 힘’을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해야 한다”며 “동원그룹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찾아 나갈 성장 파트너를 발굴해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기 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각자 노력해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면서 “무역협회는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상생 발전의 해법 모색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온라인 신청 접수는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이며 관련 문의는 한국무역협회 혁신생태계실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