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내구성과 연비로 2015년 1호차 출고 이후 4년만에 2천 번째 트럭 출고

볼보트럭코리아가 볼보FL, FE 시리즈 누적판매대수 2,000대를 기념해 고객 초청 차량 출고 기념식을 개최했다.

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김영재)는 지난 12일, 중형트럭 볼보FL, 준대형 트럭 FE 시리즈 누적 판매 대수 2,000대를 돌파 기념해 2,000번째 중형 볼보 FL트럭 구매 고객 전진화씨를 초청해 차량 출고 기념식을 진행했다.

중형 볼보트럭 FL트럭은 2015년 7월 출시 이후 1년여 만에 500대를 판매해 돌풍을 일으켰으며 4년 만에 2,000번째 모델을 출고하는 등 지속적인 판매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4.5~5톤급 중형 볼보트럭 FL 시리즈는 직렬 6기통 280마력의 강력한 출력과 함께 볼보 특허인 엔진 브레이크를 기본 장착해 미장착 차량 대비 브레이크 유지보수 비용을 약 25% 절감하는 등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잡은 모델이다.

또한 국내 5톤 차량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자동변속기 ‘I-싱크’를 적용해 기존 수동변속기 대비 약 10%의 연비개선, 3년 동안 약 1,000만원 상당의 유류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능동적인 안전시스템인 비상자동제동장치(AEBS)와 차로이탈경보장치(LDWS)를 적용했으며 중형트럭 최초로 전자식 자세제어장치인 ESP가 장착됐다.

볼보트럭코리아는 2,000번째 고객인 전진화 씨에게 볼보 FL 출고 차량과 함께 다양한 기념품을 전달했다. 전진화 고객은 “오랜 기간 장거리 운행에도 잔고장이 없고, 연비가 뛰어난 볼보트럭 덕분에 사업 수익성이 향상되어 상당히 만족했다. 이에 사업을 확장하는 중요한 시기에 다시 한번 볼보트럭과 함께하기로 주저 없이 선택했다”며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볼보트럭의 2,000번째 트럭 고객이라는 행운까지 누리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트럭은 항상 ‘고객이 먼저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고객 비즈니스 수익성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수준 높은 품질의 제품 판매는 물론 신속하고 체계적인 고객 지원을 제공해 고객의 차량 가동율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