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코 그룹, 비엣젯 포함한 금융, 유통, 부동산, 에너지 기업…“향후 베트남 사업 확대”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베트남 소비코(Sovico) 그룹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및 물류 혁신을 위한 사업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물류 사업을 비롯해 디지털 금융, 유통, 스마트시티, 멤버십 프로그램(Loyalty program) 등의 분야에서 협력한다. 특히 물류 분야에서는 신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소비코 그룹 응웬 탄 훙(Nguyen Thanh Hung) 회장은 홍원표 대표이사와 워크숍을 진행하며 양사 협력 분야를 집중 논의했다.

소비코 그룹은 삼성SDS 솔루션, 플랫폼과 사업 경험을 적용해 기존 서비스의 디지털 혁신을 이뤄내고 더 많은 사업 기회를 공동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비코는 1992년 하노이에서 설립됐으며 베트남 최대 민영 항공사 비엣젯(Vietjet)을 포함 금융, 유통, 부동산, 에너지 분야 계열사를 보유한 그룹으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비코 그룹 응웬 탄 훙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SDS와 동반 성장하고 더 많은 서비스를 곧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사장)는 “소비코 그룹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하고 향후 베트남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SDS는 ‘대외사업을 통한 혁신적 성장’ 경영방침에 따라 7월 베트남 IT서비스기업 CMC에 전략적 투자를 하는 등 동남아 기반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