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8

트레드링스, 한국에머슨일렉트릭 손잡고 ‘실시간 화물 모니터링 강화’ 나서

기사승인 2020.02.11  08:37:40

공유
default_news_ad1

- 화물별 실시간 위치 정보와 온도, 습도 센싱까지 모니터링 가능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는 한국 에머슨일렉트릭과 실시간 화물모니터링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트레드링스의 ‘ShipGo(쉽고)’로 수출 화물을 모니터링하는 동시에 에머슨 GO 리얼타임 트래커를 선적물에 사전 장착할 경우 물류창고에서 위탁자까지 가는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실시간 화물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수출 시장 개척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수출 및 수입 전 구간의 화물 지연을 사전에 예측할 수 있어 지연 발생 시 화물 거점에 연락해 상황을 확인하는 등 수출입 업무 전반에 걸쳐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화물 관리가 가능하다.

에머슨 카고솔루션 사업부의 김민한 차장은 “IoT시대를 맞아 물류 업계에서도 실시간 화물 추적은 옵션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며 “향후 해상 화물뿐만 아니라 항공 화물 솔루션까지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에머슨 GO 리얼타임 트래커가 이미 해상에서도 선박이 내륙에 근접하면 위치 확인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했지만, 트레드링스의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경우 이제 태평양 한 가운데에서도 화물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트레드링스의 박민규 대표는 “양사의 핵심 기능 결합으로 더욱 신뢰도 높은 화물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단순한 위치 서비스를 넘어 화물의 온도와 습도 센싱까지도 가능해진 만큼 온도 및 습도 관리가 중요한 고가의 화물시장까지 영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한글 기자 hangeul89109@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2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