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8

현대글로비스, RPA 통해 사무업무 줄여 업무 효율성↑

기사승인 2020.02.25  14:39:11

공유
default_news_ad1

- 직원들, 단순반복 업무 대신 창의적 활동에 투입

   

현대글로비스가 로봇업무자동화(RPA) 도입해 단순, 반복적인 사무업무 처리에 드는 시간을 줄였다.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는 로봇업무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으로 단순하고 반복적인 사무업무를 처리하는데 소요된 연간 1만 4600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RPA는 사람이 컴퓨터로 하는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업무처리 속도는 사람이 하는 것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빠르면서 인적 오류가 발생할 일이 적어 기업 경쟁력을 높일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도입했으며 지난해 스마트 워크를 추진하고 있는 사내 종합물류연구소와 IT 전담 조직이 도입한 후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 업무에 본격 적용했다.

▲거리 데이터 확보 ▲신규부품 수출통관 코드 입력 ▲화물 주문 정보 입력 ▲중고차 서류 입력 및 신고 등 15건의 과제에 우선 적용됐다.

현대글로비스는 직원들의 RPA 도입 만족도가 우수하게 평가된 만큼 연내 적용 과제를 40건 이상으로 확대해 업무 전 영역에서 생산성을 끌어 올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더 창의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 종합물류연구소 관계자는 “RPA는 수작업에 비해 단시간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고 데이터 오류도 적어 업무 효율성이 매우 높다”며 “직원들은 단순, 반복업무 시간을 줄여 보다 더 생산적인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직원과 회사 모두 경쟁력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석한글 기자 hangeul89109@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2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