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배송시장은 그야말로 레드오션 중에 레드오션이다. 특히 최근의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며 오프라인을 대신해 온라인을 통한 구매 패턴이 더욱 일상화되면서 안 그래도 뜨거웠던 배송시장에서의 경쟁은 이제 뜨겁다 못해 활활 타오르고 있다.

구매한 물품을 배송해주는 일련의 배송 시스템은 이제 더 이상 소비자에게 변별력을 가져다주기 힘들다. 이제 국내 배송업체들은 이른바 ‘고객몰이’를 위해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길 수 있는 독특한 서비스로 경쟁하기 시작했다. 마치 독특한 음식메뉴로 고객을 유치하는 음식점과 같이 말이다.

과연, 국내 배송시장에서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해 배송업체들이 내놓은 다양한 배송의 맛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배송의 맛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지금, 물류신문이 세상 어디에도 없는 ‘배송의 맛’을 선보이고 있는 그들을 찾아봤다.

<편집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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