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후 씨·송화 씨’, 배송의 맛과 함께한 하루는?

서울에 사는 30대 여성 송화 씨. 그녀는 오늘도 출근을 위해 아침 7시에 눈을 뜹니다. 평생 끝나지 않을 다이어트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송화 씨 집 앞에 택배가 하나 와 있네요? 바로 다이어트용 아침 도시락입니다.

송화 : “아침에 시간도 없고 차려 먹기 힘들었는데, 다이어트 컨셉으로 도시락이 배송되니까 정말 편하네. 근데 다음 달은 외근도 많으니까 한 달만 정식으로 바꿔서 먹어야겠다.”
조식 배달서비스, ‘모닝푸드’

아침을 먹고 출근 준비를 하는 송화 씨. 주저 없이 출근을 위한 옷을 고릅니다. “오늘은 무슨 옷을 입고 출근하지?”라는 고민은 송화 씨에게 없는 것 같네요. 바로 미리 대여해놓은 옷이 어제 도착했기 때문입니다.

송화 : “매번 사기에는 가격 때문에 부담스러웠는데 낮은 가격에 대여도 할 수 있고, 또 세탁할 필요도 없어서 다행이다. 다음 주에는 검은색 드레스를 주문해봐야지.”
여성 의류 정기배송 서비스, ‘언니의옷장’

화장을 마친 송화 씨. 마지막으로 점검해야 할 것이 있나 보네요. 바로 빼놓을 수 없는 액세서리. 특히 귀걸이를 좋아하는 송화 씨의 화장대에는 다양한 느낌의 귀걸이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저 귀걸이들 중 직접 산 것은 단 몇 가지에 불과하다는 송화 씨. 나머지는 모두 정기 대여한 것이라고 하네요.

송화 : “이번 달 귀걸이 스타일주제가 정말 좋다. 내가 딱 좋아하는 느낌의 귀걸이만 쫙 나와서 뭘 하고 갈지 행복한 고민이 드네. 좋아! 오늘은 너로 정했다!”
귀걸이 정기배송 서비스, ‘달나라’

드디어 송화 씨의 출근 준비가 모두 끝났네요. 이제 출근을 하려나 봅니다.

송화 : “어머! 이걸 깜빡 놓고 갈뻔했네!”

아이고 저런, 송화 씨가 뭔가 깜빡할 뻔했나 봅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어제 도착한 콜드브루 커피였군요. 그런데, 커피뿐만이 아니라 밀크티, 스무디도 같이 왔네요?

송화 : “오늘은 이 커피로 마시고...그래, 내일은 춥다고 하니까 함께 받은 밀크티로 가져가는 게 좋겠다. 다음 주에는 더 추워진다고 하니까 밀크티로만 구독해야겠네.”
음료 배달서비스, ‘커피플리즈’

기분 좋게 출근해 열심히 일을 하던 송화 씨. 그런데 같은 부서 유미 씨가 걱정이 있는 모양입니다.

송화 : “유미 씨, 무슨 일 있어요?”
유미 : “다름이 아니라 제가 깜빡하고 우리 집 강아지 밥을 안 주고 왔지 뭐에요. 저녁때까지 굶어야 하는데 걱정이에요.”
송화 : “걱정 마세요. 여기로 전화해서 집 비밀번호 알려주시면 밥도 주고 또 소편패드도 갈아주니까요”
반려동물용품 배송서비스, ‘펫프렌즈’

점심을 먹고 난 뒤 잠시의 휴식시간, 여직원들끼리 가볍게 차를 마시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소연 씨의 표정이 영 좋지 않아 보이네요. 걱정이 된 송화 씨.

송화 : “소연 씨, 어디 아파요?”
소연 : “아뇨. 그런 건 아닌데 제가 여성용품을 안 챙겨와서 편의점에 급히 들렀는데, 제가 쓰는 크기가 없어서요. 멀리 있는 마트라도 다녀와야 할 것 같아요.”
송화 : “그런 거라면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정기배송으로 받는 용품이 있는데 소연 씨랑 같은
크기 일 거에요. 이거 쓰세요.”
소연 : “여성용품도 정기배송되는 줄은 몰랐네요!”
여성용품 정기배송 서비스, ‘해피문데이’

언제나 기분 좋은 퇴근 후, 송화 씨는 오늘 저녁 식사 대신 자신만을 위한 가벼운 술자리를 가지려나 봅니다. 오늘 송화 씨의 저녁을 완성해 줄 와인이 보이네요.

송화 : “이번 달에는 이 와인이구나. 와인에 대한 설명도 함께 들어있으니까 더 맛있을 것 같은데? 다음 달에는 어떤 와인이 올지 기대된다.”
와인 정기배송 서비스, ‘퍼플독’

와인과 함께 곁들일 과일을 찾는 송화 씨. 퇴근길에 과일을 사 오지 않았는데도 이미 송화 씨의 냉장고 안에는 여러 가지 과일이 종류별로 들어있네요. 송화 씨는 오늘 술자리를 위해 부지런하게 전날 마트를 들러 무거운 과일을 사가지고 왔을까요?

송화 : “싱글박스로 시키니 이렇게 가볍게 먹기 딱 좋은 양으로 배송되네. 음... 그럼 오늘은 사과와 함께 먹어볼까나?”
과일 정기배송 서비스. ‘이리와 과일’

알찬 하루를 보내고 자정이 넘은 시각, 송화 씨가 무엇인가를 고르고 있네요? 아! 따뜻해진 날씨에 맞춘 봄옷을 사려고 하는군요. 그런데 왜 밤 12시가 넘은 시간에 갑자기 옷을 고르고 있는 걸까요?

송화 : 12시가 넘었으니까, 지금 옷을 골라서 구매하면 오늘 받을 수 있겠네! 그럼 내일 바로 봄옷을 입고 나갈 수 있겠구나.
의류 당일배송 서비스, ‘한세엠케이’
 

 

부산에 사는 20대 남성 정후 씨. 출근을 위해 이른 아침 눈을 뜬 그가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면도군요. 그런데, 면도 전 문자를 확인하는 정후 씨. 이유가 무엇일까요?

정후 : “오늘이 면도날 교체하는 날이구나. 때마다 교체주기를 문자로 알려주고 또 정해진 일정대로 면도날을 배송해주니 피부 상할 일도 없고 정말 편하네.”
면도제품 정기배송 서비스, ‘와이즐리’

샤워 후 정후 씨가 침대 이부자리를 정리하는군요. 그런데 베게와 이불은 물론 커버까지 모두 에코백에 넣는군요. 침구세트를 모두 넣은 에코백을 집 앞에 놓고 어느 곳으로 연락을 취하는 정후 씨.

정후 : 오늘이 침구세트 수거일이구나. 2주간 잘 썼으니 수거를 위해 연락해야겠다. 오늘 저녁에는 어떤 침구세트가 오려나? 매일매일 깨끗한 이불을 덮고 자니 잠도 잘 오는 것 같은걸?
침구세트 정기배송 및 세탁서비스, ‘클린베딩’

출근 준비를 마치고 정후 씨가 이제 아침식사를 준비하는 것 같네요. 어라? 그런데 출근 시간이 남았는데도 아침 식사를 하지 않고 일찍 집에서 출발하는 정후 씨. 회사에 급한 업무라도 생긴 걸까요?

정후 : “도착하자마자 메일 확인만 하고 바로 회사에서 아침 식사를 해야겠다. 집에서 먹고 갈 필요 없이 회사로 배송되는 도시락을 매일 먹을 수 있으니 참 편하네.”
기업고객 조식배송 서비스, ‘조식24’

회사에서 점심을 먹고 사무실로 복귀한 정후 씨. 그런데 정후 씨 자리에 책 두 권이 담긴 택배박스가 놓여 있네요. 아! 오늘 아침, 출근길에 스마트폰으로 주문한 책이 몇 시간도 지나지 않아 도착한 것이군요.

정후 : 빨라야 내일쯤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주문한 지 몇 시간 만에 도착하다니. 덕분에 남은 점심시간은 읽고 싶던 책과 함께 여유롭게 즐길 수 있겠구나!
도서 당일배송 서비스, ‘YES24’

다시 바쁜 업무 속으로 복귀한 정후 씨. 그런데 옆자리 하성 씨가 무엇인가 맛있는 간식을 먹고 있네요? 우리나라 과자는 아닌 것 같은데... 문득 궁금해진 정후 씨.

정후 : “하성 씨. 지금 먹고 있는 과자, 외국 과자인가요? 언제 여행 다녀오셨어요?”
하성 : “아, 여행 다녀온 게 아니라 세계 각국의 과자를 다양하게 배송해주는 곳이 있어서 거기서 주문했어요.”
정후 : “전 세계 과자를요? 그럼 지금 드시고 계신 것도 거기서 배송된 건가요?”
하성 : “네! 정해진 국가가 아닌 랜덤으로 배송되서 매번 과자선물을 받는 느낌이 들고 좋더라구요.”
전 세계 과자 정기배송 서비스, ‘스낵트립’

바쁜 업무를 마치고 퇴근한 정후 씨를 반기는 택배 상자가 집 앞에 놓여 있네요? 즐거운 마음으로 택배 상자를 확인하는 정후 씨. 상자에는 정후 씨가 출근 후 오전에 주문했던 스테이크 고기가 들어있네요.

정후 : “오늘 스테이크가 먹고 싶어서 오전에 주문했었는데 딱 맞게 저녁에 도착했네! 저녁에 먹을 메뉴를 오전에 주문해도 되니 참 좋다. 로켓배송 덕분에 오늘 저녁은 근사한 식사를 즐길 수 있겠군!
가장 빠른 로켓배송, ‘쿠팡’

맛있는 저녁식사를 마친 정후 씨. 하루의 피로를 씻어내기 위해 화장실로 향하는데요. 어라, 머리에 무엇인가를 바르는 정후 씨. 저건 무엇일까요? 두피관리용 제품이었네요! 최근 탈모걱정이 많은 주위 친구들에 비해 머리숱이 많은 이유가 있었군요!

정후 : “이번 달이 벌써 먼슬리자올 배송제품을 이용한 지 6개월 째구나. 역시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대로 꾸준히 사용하니 효과가 눈에 띄네! 다음 달부터는 기본 세트 구성제품이 무료로 배송되니 비용부담없이 두피관리할 수 있겠다!
두피관리 제품 배송서비스, ‘먼슬리자올’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