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8

모션투에이아이-아세테크, 관제 솔루션 고도화 위해 손잡아

기사승인 2020.05.19  15:21:18

공유
default_news_ad1

- ‘인공지능 기반 물류센터 관제 솔루션 고도화’ 업무협약 체결

   

㈜모션투에이아이(대표 김병수, 최용덕)와 ㈜아세테크(대표 박종석)가 ‘인공지능 기반 물류센터 관제 솔루션 고도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미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모션투에이아이는 탈부착이 가능한 센서 키트인 MotionKit™을 기반으로 물류 창고에 별도의 통신 설비 없이 비전 기술로만 실내 위치파악이 가능하고, 물류센터의 유·무인 모빌리티 자원 최적화와 효율성을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할 수 있는 물류 모빌리티 관제 서비스(MotionFMS™)를 제공하고 있다.

MotionFMS™는 다양한 형태의 유인 지게차 및 지게차와 로봇 간의 상호 작업 프로세스의 프로그래밍뿐 아니라 실시간 및 축적 데이터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대시보드도 제공한다. 또 경쟁 기술과 비교해 월 이용료도 저렴하다. 

모션투에이아이와 손잡은 물류자동화 ICT 전문기업 아세테크는 WMS, DPS, DAS, 보이스솔루션 등의 공급과 물류컨설팅을 통해 국내외 물류 자동화를 선도하고 있다.

박종석 아세테크 대표는 “모션투에이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 기존 및 신규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물류 모빌리티 관제 서비스(MotionFMS™)를 통해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물류센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용덕 모션투에이아이 공동대표 역시 “아세테크의 물류 자동화 솔루션 역량과 자사의 모빌리티 관제 솔루션의 결합을 통해 물류 모빌리티 관제 솔루션을 혁신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모션투에이아이는 비전기반 측위 솔루션인 MotionKit™의 정식 서비스 개시와 로봇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으로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김재황 기자 jhzzwang@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Net1_2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2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