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8

현대글로비스, 홀몸 어르신 위한 비대면 재택봉사 나서

기사승인 2020.05.20  16:06:01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업장 소재지 인근 어르신 300가구에 컬러링 북·식료품 키트 등 후원품 전달

   

현대글로비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홀몸 어르신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현대글로비스는 20일, 현대글로비스 봉사 직원들은 홀몸 어르신 300가구를 위한 컬러링 북(Coloring Book)을 각 가정에서 만들어 사업장(서울 본사·울산·평택) 인근 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 비대면 재택봉사 형태로 진행됐다.

다양한 형태의 그림에 색을 채우는 컬러링 북은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어르신들께서 코로나19에 따른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심리방역 필요성이 커진 만큼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컬러링 북을 제작 및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컬러링 북과 함께 꽃 화분(카네이션)을 전달해 어르신들의 기분 전환을 돕는 한편 코로나19로 판매량이 감소한 화훼농가의 어려움도 덜어줬다. 아울러 간편식(컵밥), 김 등으로 꾸려진 식료품 키트도 전달됐다. 이렇게 구성된 선물키트는 사회복지사가 어르신 집을 방문해 문 앞에 두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그간 사회적 공헌활동에 앞장서왔다. 지난 연말에는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어린이들과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며 추억을 선물했고 추석 명절에는 홀몸 어르신께 큰절과 마음이 담긴 선물로 온정을 나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상황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3개월간 전국 각지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마련한 긴급 구호물품(마스크·식료품 등) 1,000여 톤을 200여 회에 걸쳐 신속하게 무상 운송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현대글로비스의 물류기업으로서의 구호활동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황 기자 jhzzwang@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2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