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8

한국선급-삼성중공업, 선박 사이버보안 위해 손잡아

기사승인 2020.05.26  10:00:12

공유
default_news_ad1

- ‘선박 사이버보안 네트워크 구축 및 설계 안전성 평가에 관한 공동연구’ 양해각서 체결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과 삼성중공업(남준우 대표이사)이 선박의 사이버보안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지난 22일, 삼성중공업 선박해양연구센터에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선박 사이버보안 네트워크 구축 및 설계 안전성 평가에 관한 공동연구’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양사는 신조선에 적용할 수 있는 사이버보안 네트워크 구축 및 설계 안전성을 평가하기로 했다. 또 선박 사이버보안 취약성을 진단하는 한편 삼성중공업이 구축한 사이버보안 테스트베드를 활용해 선박에 대한 다양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함께 연구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삼성중공업이 독자 개발한 스마트 선박 솔루션인 ‘에스베슬(SVESSEL)’을 기반으로 한 기술력과 한국선급의 해상 사이버보안 인증 역량이 합쳐져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헌 한국선급 디지털기술원장은 “이번 삼성중공업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선박 사이버보안 인증 및 기술 서비스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건조 기술을 가진 조선소와의 협력을 통해 사이버보안 기술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심용래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장 역시 “이번 공동연구로 스마트 선박이 갖춰야 하는 보안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가오는 자율운항선박 시대에 대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사이버보안 기능을 갖춘 선박을 고객에 인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황 기자 jhzzwang@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Net1_2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2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