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진단키트의 절반 이상 바큐텍 콜드체인 포장재 통해 운송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구매가 점차 확산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배송’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요즘, 그 만큼이나 중요해지고 있는 산업분야가 있다. 바로 신선식품이나 의약품 등을 운송할 때 품질의 변화없이 유지하는 시스템인 콜드체인이 그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패키징 콜드체인 포장재 솔루션 업체인 바큐텍이 한국 물류 시장에 대한 비즈니스 강화에 나서 주목된다. 바큐텍은 코로나19 펜데믹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진단키트를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한국 기업들과의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고 그 결과 최근 주목받고 있는 국내 진단키트 생산업체인 씨젠이나 오상헬스케어 등을 포함한 전 세계 진단키트의 절반 이상이 바큐텍의 콜드체인 포장재인 박스와 컨테이너를 통해 운송되고 있다.

바큐텍의 콜드체인 패키징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독보적인 패시브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생산되는 바큐텍의 고성능 패시브 콜드체인 패키징은 외부 전력이나 배터리없이 짧게는 5일에서 길게는 10일까지 내부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위험물질로 간주되는 드라이아이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의약품의 안전한 운송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바큐텍의 콜드체인 박스와 컨테이너는 라스트 마일 물류분야에도 콜드체인 패키징을 제공할 만큼 다양한 가용성을 자랑한다. 특히 패키징의 렌탈 솔루션까지 겸비하고 있어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 저렴한 가격으로 콜드체인 패키징을 활용할 수 있다.

유인숙 바큐텍 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속에 대한민국의 진단키트가 전 세계 진단키트 생산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국내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인류의 생명을 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차질없이 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