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분야 소상공인 상생방안 관련 안건, 해수부에 건의 계획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해양수산업계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전국해양수산노동조합연합이 이에 대한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나섰다.

전국해양수산노동조합연합(이하 전해노련, 의장 송명섭)은 지난달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2020년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큰 피해를 겪고 있는 해양수산분야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방안을 비롯해 전해노련 각 회원단사가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한 대처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

현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노조위원장도 함께 맡고있는 송명섭 전국해양수산노동조합연합 의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모인 소중한 의견들을 해양수산부에 건의할 것”이라며 “해양수산부 관계 실·국장급 차원을 넘어 더 나아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과의 간담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요청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해노련은 해양수산부 소속 공공기관 노조 대표자 협의체로 부산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등 4개 항만공사와 한국선급,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해양환경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해운조합, 한국해사위험물검사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및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 모두 13개 기관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