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8

마켓컬리, ‘제6회 농산물우수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 금상 수상

기사승인 2020.10.23  10:11:42

공유
default_news_ad1

- 2015년 서비스 오픈부터 GAP 인증 농산물 판매 및 매년 취급 상품 수, 매출 비중 등 확대

   
 
마켓컬리가 ‘제6회 농산물우수관리(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온라인 유통업체 중 가장 높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개최하는 ‘제6회 농산물우수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농산물우수관리(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GAP 인증 확산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대회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었다는 점을 감안해 처음으로 온라인 유통업체의 우수 사례를 추가해 대회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총 12건의 우수 사례 중 유통 온라인 부문은 총 3건이 선정되었으며, 그중 마켓컬리는 가장 높은 금상을 차지했다. 마켓컬리는 지난 2015년 서비스를 오픈한 시점부터 GAP 인증 농산물을 도입했으며, 이후 매년 취급 상품 수를 확대한 점을 인정받았다.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GAP 인증 농산물 수는 최근 3년간 243% 증가했으며, 전체 농산물 매출 중 차지하는 비율 역시 2017년 14%에서 올해 20%까지 늘어났다.

더불어 마켓컬리가 GAP 관리시설 및 농가를 보유한 공급사와 직매입 계약을 하고, 생산부터 판매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한 채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온라인 유통업계 중 가장 높은 금상으로 선정된 마켓컬리는 앞으로도 GAP 인증 농산물의 생산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입점 지원, 판매 확대, 홍보 활동 등 다방면으로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마켓컬리 이준규 신선식품팀 팀장은 “이번 수상은 마켓컬리가 사업 초기부터 GAP 인증 농산물의 판매 확대를 위해 힘쓰고, 다방면으로 홍보 활동을 펼쳐온 노력을 인정받은 성과다”라며 “앞으로도 마켓컬리는 신선한 GAP 농산물을 소개하고, 농가와 고객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인식 기자 story202179@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2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