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63주년 기념식 개최

컨테이너 정기선사인 고려해운(대표 신용화)은 지난 4월 17일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6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고려해운은 세계 경제의 저성장 기조와 해운시장의 공급과잉에 따른 낮은 운임 등 대내외 상황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영업력, 원가경쟁력을 앞세워 32년 연속 흑자, 물동량 228만TEU, 5년 연속 매출 1조 원 초과 달성을 기록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해운선사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날 창립기념식에서 고려해운은 현재의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재도약하겠다는 방침을 천명했다.

고려해운 박정석 회장은 기념사에서 “어려운 국내외 해운환경에서도 계속적인 흑자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고려해운 전 임직원들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의지와 열정을 가지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다가올 2020년을 준비하자”고 말했다.

박 회장은 “Doing different, Think hard의 명제를 바탕으로 최고의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가 가져올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디지털화(Digitalization)를 통해 고려해운만의 업무방식을 변화시켜야 하며, 이를 뒷받침하는 개인 역량 향상을 위해 학습열정(Fast Learning)과 견고한 지식확보(Deep  Learning)를 끊임없이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고려해운은 장기근속자와 모범사원 24명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한편 고려해운은 지난 22일 63주년 기념 춘계체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직원들은 팔당역 인근에서 자전거를 타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으며, 양수역 인근에서 환경정화를 통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외에도 고려해운은 창립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한국해양대와 목포해양대 장학금 지원, 사랑의 연탄 기부 등 기업의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장기근속자
25년 근속
박용환 상무 외 2명

20년 근속
안응식 부장 외 5명

10년 근속
이광희 과장 외 6명

△모범사원
강상곤 차장 외 7명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