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8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승인 2019.10.15  09:27:16

공유
default_news_ad1

- 해양환경교육 서비스 품질 향상 역할…오는 25일까지 신청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 소속기관인 해양환경교육원(원장 조찬연)이 오는 25일까지 ‘해양환경 분야 사회환경교육지도사(3급 간이)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해양환경 분야 사회환경교육지도사는 해양환경 프로그램의 기획, 진행, 분석, 평가, 교육을 수행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가자격제도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인력은 전국의 민간단체, 학교 등에서 실시하고 있는 해양환경교육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9월, 해양수산부로부터 ‘해양환경 분야 사회환경교육지도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아 해양환경에 특화된 교육 전문인력 양성 자격을 갖추게 된 해양환경교육원은 관련 교과목(해양생태, 해양환경오염 등)을 새롭게 편성, 올해 총 2회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 1기, 12월 2일부터 6일까지 2기 교육이 각각 진행되며 양성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출석률과 시험평가를 통과하면 국가자격증을 발급받게 된다.

교육생 모집은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신청방법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찬연 해양환경교육원장은 “해양환경 분야의 특수성을 반영한 국가 자격과정을 최초로 운영하게 된 만큼 양질의 해양환경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재황 기자 jhzzwang@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2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8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